이성철 변호사는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1부(항소부), 국제거래 및 기업, 지적재산전담부장, 서울고등법원 국제거래(해상) 전담부, 대전고등법원 형사부를 거쳤으며, 대법원 국제규범반, SIFFoC팀에서 활동하여 국제거래 사건에 정통하고 국익과 국민의 재산권 보장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하였습니다.
27여 년간 법원에서 행정부, 파산부, 가사, 신청합의부, 의료 전담부, 손해배상(교통 산재), 형사부 재판장을 두루 담당하였으며 민, 형사 항소재판부만 12년을 담당하여 모든 사건을 다양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꿰뚫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의 IMO(국제해사기구), 미국의 운시트랄(UNCITRAL) 회의 등에 정부대표 legal consultant로 수 회 참석하고 영국 Allen & Overy, 미국의 Holland & Knight 등의 해외 로펌, U.K. P&I, Steamship Mutual P&I Club 등에서의 연수 경험으로 선진화된 고급 법률서비스를 당사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과 등대』, 『해상재판실무편람』, 『형사실무와 판례』, 『법에서 법을 넘어』 등 다수의 저서를 편찬하였고, 사법연수원, 보험연수원, 대학원 등에서 많은 강의를 하여, 국내외의 생생한 법률 지식과 경험을 사건 의뢰인들과 학회, 국가에 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